신용카드 피킹률
사전적 의미의 피킹(picking)은 집다 집어들다의 의미입니다.하지만 신용카드나 경제용어쪽에는 조금 다른 의미로 사용됩니다. 피킹율은 체리피킹(Cherry Picking)이라는 단어와 비슷합니다. 체리피킹은 신용카드나 회사의 혜택중에서 가장 좋은 요소들 혹은 이벤트적으로 이득이되는 요소들만 골라서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체리피킹은 케이크위에 얹혀있는 체리만 집어먹는 행위로 오늘날에는 이벤트만 골라먹는 사람 신용카드 혜택만 골라서 본인의 이익을 극대화 하는 현상들을 이야기 합니다.
신용카드 피킹률|계산법
인터넷 커뮤니티인 뽐뿌 재테크포럼이나 디씨인사이드 신용카드 갤러리 등등의 커뮤니티에서 말하는 피킹률은 내가 카드회사에서 카드를 발급받아서 N만원 사용했을때 얼마정도 이득을 보는지를 계산하는 공식입니다.카드는 주로 쇼핑이나 식사 외식용 카드 주유용 카드 상품권용 카드 등으로 나뉘는데 한달에 사용한 금액과 월 혜택금액 연회비등을 계산해서 나오는 값이 피킹률 입니다.
신용카드 피킹률 계산법한달동안 사용한 금액이 100만원이라면 한달 받는 카드 혜택금액은 대부분 2~3만원선이며 거기서 연회비 한달분을 제외한 금액에 100을 곱하면 피킹률이 나옵니다. 대부분의 카드는 피킹률이 2~3%대 이며 4~5%이상의 피킹률카드는 좋은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4%미만대의 카드는 피킹률 좋은 카드를 알아보고 교체하셔야 합니다. 여러 신용카드중 가장 좋은 카드는 아무래도 신한 더모아 카드이며 이미 단종되었지만 미리 발급받으신 분들에게는 현존하는 카드중 가장 좋은카드로 꼽히고 있습니다.
피킹률 좋은 신용카드
1인당 신용카드 보유율이 2.4개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남용하게된다면 가계에 불행을 초래하지만 잘 이용한다면 오히려 합리적인 소비와 금액적인 이득을 볼 수 있는 아주 좋은 경제의 도구 입니다. 특정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할인이 되고 통신비 할인 디지털구독비 할인 아파트관리비할인 교통카드할인 이 되는 카드가 다양하게 많습니다.
심지어 국내 점유율1위의 스타벅스도 제값주고 먹으면 바보라는 소리를 듣는 이유중 하나가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많게는 50% 할인에 매달 무료로 커피쿠폰까지 지급해 주고 있습니다. 어차피 써야되는 고정비용을 신용카드로 내고 거기서 생기는 혜택을 누리는것이 합리적인 소비를 넘어서 돈을 벌어다 주는 경제 행위 입니다.
피킹률 좋은 주유카드
주유카드는 무실적카드와 실적포함카드가 있습니다. 무실적 카드란 한달에 기준실적 금액을 채우지 않아도 할인을 해주는 카드로 카드사에서는 손해를 보기에 무실적카드는 전체적으로 몇 없는 카드 입니다.
무실적 주유카드는 신한카드 4Tune체크카드 국민카드 금융포인트리카드와 신한카드 R오후 + Platinum# 카드 입니다.
각각의 카드의 자세한 정보는 무실적 주유카드에서 확인해 주세요.
실적 포함 주유카드
실적포함 주유카드란? 카드 기준실적이 30만원이라면 주유한 금액이 카드실적에 포함되는 카드 입니다. 실적 제외카드와 비교한다면 한달 기준실적이 30만원이라면 주유금액 이외의 실적으로 30만원을 채워야 하지만 주유 실적 포함되는 주유카드는 주유한 금액이 기준실적의 50~60% 까지 실적으로 인정을 해줍니다. 실적이 포함되는 주유카드의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경차 유류카드 발급 방법
경차 유류카드 발급 방법만약 경차를 보유하고 계시다면 경차 유류카드를 발급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주유할인 카드 주유 적립카드로 따라올수 없을 정도로 굉장한 할인율을 보입니다 현재 유가가 상승한 가운데 리터당 2,000원을 넘어가고 있는 현재 경차 유류카드를 사용하시면 리터당 1,700원대에 주유가 가능합니다. 국가에서 할인해주는 금액과 카드사에서 할인해주는 금액을 더해서 리터당 250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경차유류카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