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주민등록증 발급방법 발급 시기

고등학생 민증 발급

고등학생 민증

고등학생도 주민등록상 나이가 되면주민등록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청소년증에서 주민등록증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기위해서는 만17세가 되어야 합니다. 올해 기준 생일이 지난 2004년생이 발급가능하며 동네 주민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청하기 전에는 미리 사진을 찍어두시고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발급 신청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신청은 첫발급은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재 발급시에는 수수료가 포함되며 본인 확인을 위해 청소년증이나 학생증을 지참해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

🔻주민등록증 신규발급은 만 17세가 되는 달의 다음달 1일부터 1년간 신고 가능하며 별도로 문자로 발송되지 않으며 통지서가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2024년 기준으로 2007 생일 지난 경우 만 17세에 해당됩니다
🔻주민등록 신청 방법 : 주민등록 주소지 자치구의 모든 동주민센터
✅구비서류
① 주민등록 발급신청서 (동주민센터)
② 사진 2매 (6개월 이내 촬영한 가로 3.5cm*세로 4.5cm의 모자 등을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
③ 본인 확인 소명 (학생증, 청소년증, 없으면 부모님 동반)
처리기간 : 신청 후 약 3주
처리비용 : 없음 (단, 등기우편 신청시 우편료 발생)

주민등록증 재발급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서 1매 –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되어 있음.
📌재발급 수수료 5,000원 – 조건을 만족시키면 재발급 수수료 면제
사진(6개월 이내에 촬영한 가로 3.5cm, 세로 4.5cm, 모자 등을 쓰지 않은 상반신 천연색 사진) 1매[52]

분실 등의 사유로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면 전국 모든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주소지가 아닌 곳에서 신청할 때에는 주민등록기관과 신청기관, 지정한 제3지로 등기우편 중에 편리한 수령 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신청할 때 확인해두길 바란다. 다만 등기우편을 신청하면 3,800원의 수수료가 별도로 추가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