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프로 티칭프로 레슨프로 세미프로 투어프로 골프준회원

KPGA 골프 프로 명칭

골프 프로 티칭프로

한극프로골프협회 KPGA에서는 골프의 자격을 프로로 명칭하여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1983년 레슨프로(선수활동보다 골프 레슨,교습을 전문으로하는자)제도가 생성되면서 KPGA 준회원이라고 칭하였으며 원래 골프 선수들은 프로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프로는 가장 초기의 골프 선수를 호칭하는 단어입니다.

1988년 세미 프로 선발전을 실시하였으며 선수활동과 지도활동을 병행하는 선수들을 지칭하였으며,레슨프로보다는 상위개념이며 프로보다는 하위개념의 세미프로가 생겨났습니다.세미프로와 레슨프로는 준회원으로 분류되고 프로만 정회원으로 분류됩니다. 그리고 레슨프로는 티칭프로로 바뀝니다.

2014년 티칭프로와 세미프로를 통합하여 준회원으로 묶었습니다. 그리고 프로라는 명칭을 정회원으로 바뀌게 됩니다. 다시 말해 2014년에는 티칭프로+세미프로=준회원 골프 프로=정회원으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1년후 2015년 티칭프로+세미프로=준회원=프로로 변경하고 기존 프로인 정회원 명칭을 투어프로로 변경되었습니다.

KPGA 골프 프로 호칭 명칭 정리
이전 명칭 현재 명칭
투어프로,정회원 투어프로
세미프로,준회원 프로
레슨프로,티칭프로,준회원

KLPGA(Korea Ladies Professional Golf Association) 골프 프로 명칭

KLPGA는 국내 여자 프로골프 협회로 남자프로골프 보다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협회입니다. 기존 KPGA에서 빠져나온 프로여자골프 협회는 KPGA를 넘어서는 파워를 가지게 되었으며 현재는 여자프로골프가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KLPGA 와 KPGA는 명칭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KLPGA 골프 프로 호칭 명칭
이전 명칭 현재 명칭
투어프로 정회원
세미프로 준회원
티칭프로 티칭회원

KPGA에서는 투어프로라고 부르지만 한국여자골프협회에서는 정회원이라고 부릅니다. kpga에서는 티칭프로나 세미프로의 개념이 프로로 통합되었지만 KLPGA에서는 티칭프로는 티칭회원으로 명칭이 남아있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