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Airbnb) 일본 숙소 결제 팁(도쿄 오사카)

에어비앤비(Airbnb) 일본 숙소 결제할때 저렴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에어비앤비는 미국 회사 입니다. 그래서 한국에서 부산 에어비앤비나 제주에어비앤비 경주 에어비앤비를 사용할때도 달러로 결제를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원화(KRW)와 달러는 아무래도 환전 수수료가 있기 때문에 우리가 조금 손해를 보는 느낌이 아닌 진짜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에어비앤비를 결제할때 환전수수료 달러수수료 없이 결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비앤비 수수료 아끼는 방법

에어비앤비 저렴하게 가는 방법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먼저 에어비앤비는 집주인인 호스트와 사용자인 게스트로 명칭을 정해놓았습니다. 우리는 에어비앤비 숙박 예약을 위해 어플로 검색을해서 괜찮은 숙소가 있으면 결제를 하고 예약을 합니다.

이때 결제를 할때는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로 결제를 해야하고 이 결제 금액의 일부분은 호스트가 가져가고 또 일 부분은 에어비앤비 본사에 수수료로 내게 됩니다. 이때 우리는 호스트에게 연락해서 취할수 있는 2가지 할인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예약이 꽉차는 인기가 있는 숙소가 아닌 경우 할인이 가능한지 여부를 물어볼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호스트분들의 입장에서는 방을 놀리는것보다 조금 저렴하더라도 판매하는게 낫다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할인이 가능하다면 일정부분 할인을 해 주는 숙소가 있습니다.

두번째 꿀팁은 만약 할인이 불가능하다면 현금결제를 하게되면 조금 깎아주실수있는지 여쭤보시면 됩니다. 현금결제를 문의하시면 할인을 해주시는 호스트분들이 많기 때문에 바로 결제하지마시고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면 메세지로 계좌이체 문의를 해보시면 됩니다. 가능하다면 개인번호를 알려주실것 입니다.

에어비앤비 이중 수수료의 이유

 

두번째로 신용카드 사용 방법 입니다.신용카드로 결제하게되면 우리가 에어비앤비에서 보는 실제 금액과 결제하는 금액에 차이가 있습니다 대략 4~5천원 정도 결제금액이 높은데요.

처음 에어비앤비를 결제하셨다면 예를들어 15만원을 결제하기로했는데 실제 출금 금액은 15만5천원인 경우가 있습니다. 도대체 왜 결제금액이 높은것일까요? 금액이 다르게 결제되었으면 일단 호갱이 된 느낌이라 기분이 매우 좋지 않은데요 그 이유와 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에어비앤비는 미국에 본사가 있기에 원화(KRW)로 결제를 해도 달러로 환산해서 결제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15만원을 결제했지만 $로 환전하여 계산이되고 내가 결제한 카드사에서 수수료를 가져가고 원화를 달러로 환전할때 생기는 수수료가 부과되어 실제 내가 본금액과 결제된 금액의 차이가 생기는 것 입니다.

에어비앤비 수수료 절감 방법

결제

신용카드로 에어비앤비 결제를 하게되면 그냥 온전히 내가 본 금액이 계산되는것이 아니라 카드사 수수료와 환전 수수료를 두번을 내야합니다.수수료를 먼저떼냐 나중에 떼냐의 차이지만 이러한 수수료를 내지 않고 결제를 해주는 아주 좋은 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트래블월렛 입니다. 이 카드는 충전식 카드로 달러를 사용해도 수수료가 없습니다. 해외숙소결제나 해외에서 물건을 구매할때 주로 사용하는 카드 입니다.국내에서 에어비앤비를 결제하더라도 달러로 결제를 하게되면 100원이라도 싸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예약을 하고자 하는 분들은 꼭 트래블 월렛 카드를 만드셔서 결제를 하시면 굉장히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트래블월렛 카드 발급 방법

결제

에어비앤비 일본 도쿄 현지 통화 결제 방법

  1. 에어비앤비에서 가고싶은 숙소를 선택한다
  2. 결제카드에 트래블월렛 카드를 추가한다
  3. 언어,현지통화를 일본어,JPY 엔화로 변경한다
  4. 결제를 한다(나눠서결제 X)
  5. 내가 본 금액 그대로 결제가 되는것을 확인한다
결제결제
에어비앤비 현지 통화 결제
결제
에어비앤비 설정

에어비앤비 로그인후 오른쪽 상단 줄 세개 메뉴를 누르시고 계정에 들어가주세요

결제

에어비앤비 결제카드결제 및 대금수령에 들어가셔서 결제수단 추가를 하시고 트래블월렛 카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