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상풍 초기증상 주의할점 파상풍주사 가격 기간

파상풍 초기증상 알아볼게요 어릴때부터 파상풍이라는 단어는 잦 들었습니다.

파상풍이 굉장히 위험한 균이라는걸 많이 들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 알아보니 파상풍이라는 균이 세계에서 독한 세균 TOP10안에 들어가는 위험한 독소라고 합니다.

옛날에는 파상풍에 대한 경각심이 많이 부족해서 인지 파상풍때문에 신체 일부가 손상되고 장애를 얻는 등의 사고도 많았다고 합니다.

단순히 파상풍은 녹이 슬어있는 칼이나 쇠에서만 있는것이 아닌 파상풍균은 흙에서 많이 발견된다고 합니다.

흙이나 동물의 배설물에 파상풍균이 야외활동중이던 우리의 신체의 상처를 통해서 들어오게되면서 상처를 감염시킨다고 합니다. 작은 상처에도 파상풍에 감염될수있기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정확한 파상풍 초기증상은 간단한 발열과 근육계통의 문제가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파상풍주사 가격도 알아보겠습니다.

파상풍관련 정보를 알차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정보를 잘 읽어주세요.

파상풍 초기증상

파상풍 초기증상
파상풍 초기증상

파상풍은 크게 잠복기와 발현기로 나타낼수 있는데요.

파상풍에 감염되었더라도 그 증상이 바로 발현되는것이 아닙니다.

파상풍 초기증상이 조금 늦게 나타날수있다고 합니다. 잠복기는 약 3~21일정도 잠복기가 길어 증상이 나타나게되는 초기가 시간이 걸리는 편 입니다.

대부분 14일이내에 증상이 발병한다고 합니다.

초기증상은 상처난 부분(세균이 유입된 부분)에 근육 수축이 나타나고

목과 턱부분의 근육이 수축해서 입을 열지못하거나 무언가를 삼키지 못하는 국부 마비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 후에 상반신 몸통에 근육수축이 생겨나고 다시 전신으로 퍼지게 된다고 합니다.

이때에는 열이 심하게 나고 오한증상도 같이 온다고 합니다.

이러한 초기증상이 있으면 최대한 빠르게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자신이 인지할 정도의 상처느 감염이 되었다면 바로 파상풍 주사를 맞는것이 가장 안전하구요

본인이 인지하지 못할정도의 상처를 통해서 감염되었다면 초기증상이 발현되었을때 병원으로 가셔야 합니다.

파상풍주사 가격

감염된 경우에는 주사를 맞으시면 됩니다. 파상풍은 백신이 있기때문에 병원에가시면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사 가격은 약 4만원에서 5만원 사이 입니다. 병원에 가셔서 파상풍주사를 맞으러왔다고하면 됩니다.

내과나 소아과 아동병원에서는 항상 파상풍 주사를 구비해놓습니다.

가격은 병원 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보험이 됩니다.

가격이 저렴한곳은 3만원 후반대에서 비싼곳은 5만원초반까지 가격이 다양합니다.

파상풍 유발 사례

파상풍은 동물에게 물린 교상에 의해 발생할 수 있고 귀를 뚫거나 손을 딸때 오염된 바늘을 사용해서 바늘을 통해서 파상풍에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가시철망이나 목재의 가시 혹은 못등에 찔린 상처가 났을때 파상풍에 감염될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겨울철보다는 여름철에 많이 일어나는 사고입니다. 여름철에는 덥기때문에 반바지와 반팔 그리고 슬리퍼를 착용하기때문에 이러한 위험에 노출될 경우가 많기때문입니다.

파상풍주사 기간

파상풍 주사는 약 10년주기로 맞아야된다고합니다.

유아시절에 파상풍 디프테리아 백일해 접종을 같이 맞게 되는데 파상풍주사기간

어릴때 맞았으니 성인이되어서 다시 맞아도 됩니다. 예방접종을 맞으셔도되고

감염후에 가서 치료를 받게되면 주사를 두개를 맞게 되는데 하나는 직접적인 감염때문에 균을 없애는주사고

하나는 예방주사를 맞게됩니다. 파상풍 초기증상에 대한 이야기와

파상풍주사 가격과 기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