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신청방법 자진발급 조회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근로자(회사에 소속된사람)이라면 소득공제용으로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시면되고,

사업체나 법인 운영자는 지출증빙용으로 받으시면 됩니다.

현금영수증 신청을 하는 이유는 우리가 연말에 연말정산을 통해서 세금 혜택을 보기 위해서 입니다.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자진발급 조회기본적으로 현금영수증이라는것은 현금이란게 써버리고 나면 사용처가 명확하게 남지가 않아서

과거에는 세금 혜택을 받지 못했습니다.

현재는 현금영수증이 자리잡아서 현금영수증을 통해서 세금혜택을 받을 수가 있지만, 예전에는 힘들었습니다.

연말에 세금혜택 세금공제를 위해서 현금영수증 발급을 잘 하셔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현금영수증 신청을 하셔야하는데, 국세청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 신청 방법 발급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청방법

국세청홈택스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상단에 조회/발급에 마우스를 갖다대시고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소비자발급수단관리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신청방법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자진발급 조회본인명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셔서 마트나 편의점등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자신의 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현금영수증 신청이 되게 하시면 됩니다.

신청방법

현금영수증 신청 발급 방법두번째 항목에서 현금영수증 전용카드는 따로 신청을 하시면 받을 수 있는데요.

첫번째 사진에서 조회/발급>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 항목으로 가게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게 됩니다.

소비자용 전용카드 신청하기후에 본인의 인적사항을 기재하시면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발급이 가능 합니다.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방법

신청방법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방법마찬가지로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에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조회 발급에서 현금영수증수정에서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에 가시면 셀프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방법후에 영수증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요즘에는 홈텍스 로그인도 간편해졌기때문에

예전처럼 로그인이 힘들지도 않고 간편하게 로그인 할 수 있기때문에 정말 쉽고 간편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현금영수증 등록하셔서 세금혜택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현금영수증 발급신청 자진발급 방법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