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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자생활꿀팁

공복에 먹으면 오히려 해가되는 음식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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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 공복에 먹으면 오히려 독이되는 음식 5가지가 있습니다. 공복이라고 속을 채워야한다고 아무거나 먹다간 오히려 건강이 상한다고 합니다.건강을 생각해서는 꼭 아침식사를 해야한다고 알고 있지만 우리가 생활속에서 무심코 먹었던 오히려 우리의 건강과 장기를 손상시킨다면? 꼭 알아둬야겠죠?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 다섯가지를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나나_Banana]

 

간편한 식사대용으로 가볍고 포만감을 주어 아침에 자주 먹는 바나나가 오히려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이다.

휴대가 간편하고 칼로리가 낮아서 애용했지만 이제는 멀리해야한다. 바나나에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공복 섭취 시 심혈관계에 무리를 준다. 혈관 속 마그네슘 수치가 높아지면 혈관 속 칼륨과의 균형이 깨져 신장이 좋지 못한 환자나 저혈압 환자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토마토_Tomato]

저칼로리의 대명사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되고 다이어트 시 영양가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매우 낮아 식사대용으로 많이 애용하는 토마토도 공복 섭취 시 오히려 신체에 부담을 준다고 합니다. 토마토는 산도가 있는 제품이라 위에 산을 높여서 위에 오히려 부담을 준다고 합니다. 위궤양, 위염, 담적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침시간에 토마토는 되도록이면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오렌지_Or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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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귤,레몬,자몽 등의 시트러스성 과일은 아침에 좋지 않습니다. 풍부한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해서 언제 먹어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위 과일 등은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어 필요한 영양성분의 섭취를 방해할 수 있어 공복에 섭취하는 것을 자제해야 합니다

 

 

[커피_Coffee]

아침에 마시는 따뜻한 커피로 하루를 시작하는 드라마 영화 혹은 CF의 한장면이 떠오를 정도로 아침에 커피를 마시는 모습이 굉장히 대중화되어 있다. 하지만 공복에 섭취하는 커피는 위산분비를 촉진시켜 속 쓰림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는 점 위산분비가 촉진되면 위염,위궤양의 증상이 있는분들에게 좋지 않으며 역류성 식도염으로 점진될 가능성이 있다.

 

 

[고구마_Sweetpotato]

 

다이어트 대용으로 끼니대용으로 애용하고 식이섬유가 많아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고구마도 역시나 공복에 섭취하면 좋지않은 식품으로 꼽힌다. 고구마에 다량 함유된 타린이라는 성분이 위벽을 자극하여 위산이 많이나오도록 유도를 한다고 합니다. 빈속에 고구마를 먹는다면 위액이 다량 분비되어 속쓰림 현상이 생길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당뇨병 환자의 경우 고구마를 빈속에 먹으면 혈당이 증가할 수 있어 주의를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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