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자생활꿀팁

에어컨 실외기 안돌아감 고치는 방법

728x90

에어컨
에어컨 실외기 안돌아감

무더운 여름 에어컨이 없었으면 우리는 어떻게 살았을까요?

에어컨을 발명해준 윌리스 캐리어님에게 오늘도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포스팅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 에어컨을 사용하다보면은 가끔 당황스러운 사건이 생기기도 합니다.

대체적으로 많은 상황들이 발생하지만 에어컨 에러코드가 뜨는경우 혹은 에어컨 실외기 안돌아감 증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미리 에어컨을 점검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에어컨도 잘 돌아가다가 갑자기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지체없이 수리기사님을 불러야 하지만 여의치 않는 상황이거나 혹은

수리기사님이 여름철 수많은 A/S와 설치로 인해서 빠르게 방문하지 못할때를 대비해서

간단한 응급처치나 실외기 안돌아갈때 써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어컨 실외기 안돌아감 고치는 방법

실제로 제가 겪은 일입니다. 저는 여름이 시작하기전 미리 에어컨청소를 한 후에 여름을 맞이하는 편 입니다.한번 에어컨을 열어봤을때 검은 곰팡이와 먼지를 보신분들이라면 매년 에어컨 청소를 할 수밖에 없는 마법에 걸리게 됩니다.

하지만 나름 철두철미하다고 생각했는데 에어컨 수명에 따른 대비는 하지 못했던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에어컨은 두개의 기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내부에는 차가운 바람을 외부에는 더운 바람을 뿜어내게 됩니다.

 

내부의 기계에는 정상적으로 바람이 나오고 있는데 더운 바람이 나온다??이거 실외기가 멈춰있는 상황입니다.분명 냉방으로 에어컨을 작동시키고 있지만실외기 등에 점등되지 않았다면 실외기에 문제가 생긴것 입니다.실외기가 돌지않으면 에어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에어컨 실외기 안돌아감 현상이 나타나는 분들에게 알려줄 작은 팁입니다.

에어컨 실외기 안돌아감

1. 에어컨에 에러코드가 뜨지 않았음에도 실외기가 안돌아간다.

2. 잘 되던게 갑자기 차가운 바람이 나오지 않는다

위 두가지 현상을 겪으신분들에게 추천해주는 방법 입니다.

전원코드를 뽑거나 차단기를 내리세요.

다시 올리지말고 5분후에 전원을 올리거나 차단기를 내려보세요.

 

차단기를 내려야 하는 이유는 원룸형 주택의 경우에는 에어컨 실외기의 전원코드가 어디에 붙어있는지 모릅니다.

아파트의경우에는 어디있는지 확인이 가능하지만 원룸의 경우에는 실외기 전원을 찾기어려우니 차단기를 내리는 방법으로 전원을 리셋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냉난방에어컨

절대로 바로 올리지마시고 약 5분정도 후에 다시 전원을 올리시면 7~80% 확률로 재 작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에어컨 실외기 리셋 방법

에어컨 실외기가 안돌아가는경우에 차단기를 사용할수 없을때 냉난방에어컨의

리모콘을 이용해서 실외기를 리셋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에어컨에만 해당하는 사항입니다.에어컨 리모컨의 형태에 따라 리셋방법이 다릅니다 위 사진을 참고하시고 리셋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에어컨 리셋은 총 1분정도 소요됩니다.제품의 차단기를 내려서 리셋할수있다면 좋고 차단기를 활용하지 못할때에는 에어컨 리모콘을 이용해서 리셋을 적용해 주세요.그래도 안될때에는 엔지니어분에게 A/S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에어컨 실외기 안돌아감 증상을 알아봤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더운 여름에 불편함 없이 에어컨과 함께 시원한 여름 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