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은하수 보이는 곳|은하수 보이는 시간

우리나라에서도 은하수를 볼 수 있습니다. 은하수를 보기위한 몇가지 조건을 맞추면 은하수 명소에서 은하수를 눈으로 볼수있는데요. 은하수를 보기위해서는 첫번째로는 주변에 광해(불빛)이 없는 산으로 가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도심지역에서는 인공적인 불빛이 많아서 밝은 별은 보이지만 은하수를 보기에는 굉장히 힘듭니다. 그래서 은하수 관측이 가능한곳이 대부분 산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국내 은하수 명소

지리산 정령치 휴게소

지리산 정령치 휴게소는 차로 올라갈수있는곳이라 은하수 명소로 아주 좋습니다. 전라북도 남원시 주천면에 위치한 정령치는 지리산 자락으로 해발 1,172M에 위치한 휴게소가 있어 차로 이동하여 은하수를 볼수 있습니다.휴게소에서는 차박이 가능하나 스텔스 차박만 가능하며 주차장에 테이블이나 의자를 놓거나 취사를 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주차요금은 한시간당 1,100원 이며 새벽에는 요금을 내지 않습니다.

https://map.kakao.com/정령치휴게소/

은하수 명소 영천 보현산 천문대

영천 보현산 천문대는 영천에 위치하고있으며 국내에서 별이 가장 잘보이는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은하수뿐만 아니라 별을 보기위해서 많이 찾는 지역으로 경북지역과 대구에서 가까워 365일 비가오지 않는다면 별을 보러오는 사람이 많습니다. 특히 별과 은하수가 잘보이는 해와 달과 지구가 일직선이되는 삭(음력1일)에는 주차장이 가득찰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 입니다.

인천 굴업도

백패커들의 성지로 은하수와 이쁜 등대가 있는 굴업도는 한국의 갈라파고스섬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바다와 은하수를 함께 즐길수있는곳 입니다. 하지만 섬이기에 배를 타고 들어가야한다는 어려움이 있지만 은하수 성지로 굉장히 유명한곳입니다. 굴업도 개머리언덕은 백패킹장소로도 가장 좋은곳이며 배를 타고 들어가려면 총 4번의(왕복배편) 배편을 예약해야합니다.

굴업도 입항방법

인천항>덕적도>굴업도로 입항해야하며 나래호와 코리아익스프레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성수기에는 덕적도에서 굴업도에 입항하는 배 예약이 어려울정도이며 인천항에서 덕적도가는 배를 미리 예약을 해두고 굴업도가는 배는 예약오픈일에 맞춰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예약은 오전10시에 열리며 1~2분내에 마감이됩니다.

굴업도 예약 링크🌊

굴업도에 입항하기위해서는 가보고싶은섬 홈페이지에서 여객선 예매를 하시면됩니다.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에 도착해서 매표소에서 연안부두에서 덕적도행의 표를 받으시고 덕적도행 배를 타고 내려서 덕적도에서 굴업도행 표를 끊으면 됩니다.

강원도 은하수|안반데기

강원도에서 가장 별이 잘 보이고 은하수가 보이는곳은 평창 안반데기 입니다.풍력발전기와 고랭지 채소밭이 어우러져 최고의 은하수 뷰를 뽐내는 안반데기는 일출명소 은하수명소로 유명하며 많은 관광객들이 입장으로 현재는 차량으로 진입이 어려운 상태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보로 많은 사람들이 출입하고 있습니다.

https://map.kakao.com/안반데기/

은하수 명소 : 태기산

태기산은 차박명소로도 유명하고 은하수명소로 유명합니다. 강원도 횡성군에 위치한 태기산은 풍력발전단지가 있어서 은하수를 보는 장소로 꼽히는 곳입니다. 하지만 백패킹 차박 캠핑족들의 만행으로 현재는 통제가 되어있습니다. 쓰레기를 버리고가는 사람들 때문에 현재는 차량 통제가 불가능하며 도보로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곳은하수

은하수 보이는 시간

은하수는 매일 보이는게 아닌 특별한 날에만 보이게 됩니다 은하수를 잘 보기위해 몇가지 수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부분 은하수가 보이는 명소는 산속에 위치해서 방문하는데 2~3시간은 차를 타고 이동해야합니다. 아무런 대비없이 방문했다가 허탕을 치게되면 하루를 날려버리는것이니 제가 알려드리는 내용을 숙지하고 방문하시면 실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은하수 보이는 달 5월~10월
▶은하수 잘보이는 시간
◾5월~6월 새벽1시~새벽5시
◾7월~9월 밤11시~새벽1시
◾10월~11월 오후8시~밤12시

은하수를 보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입니다.

  1. 어두운 하늘 위치 찾기: 은하수는 빛 공해가 가장 적은 지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시골이나 공원과 같이 도시의 불빛에서 떨어진 위치를 찾으십시오.
  2. 달의 위상 확인: 은하수는 달이 하늘에 있지 않거나 초승달에 있을 때 가장 잘 보입니다.
  3. 감상 시간: 은하수를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5월부터 9월까지의 여름입니다. 하늘이 가장 어두울 때인 늦은 저녁이나 이른 아침 시간에 관람을 계획하세요.
  4. 눈이 적응할 시간 주기: 눈이 어둠에 완전히 적응하는 데 최대 30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인내심을 갖고 밝은 빛을 보지 마십시오.
  5. 적색등 사용: 적색등은 백색등만큼 야간 시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빨간색 손전등을 사용하거나 일반 손전등을 빨간색 셀로판으로 덮으십시오.
  6. “찻주전자” 찾기: 북반구에서 별자리 궁수자리를 찾고 “찻주전자” 모양을 찾습니다. 은하수는 찻주전자의 주둥이에서 뻗어나오는 빛의 띠로 나타납니다.

달의위상|음력 날짜 계산

달의위상이라는 어플을 사용하시면 은하수를 볼수있는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달빛은 태양에서 보내는 빛이 반사되어 보이는 광해로 달이뜨게되면 주변에 별들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보름 일 수록 넓은 면적으로 빛을 반사하여 더욱 빛이 보이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해결하는 방법은 달의위상이라는 어플을 다운받아서 달이 없는 삭 혹은 달이 거의없는 그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날짜로는 음력1일에 방문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음력15일은 보름이며 보름달이 뜨는 날로 날씨가 좋다고 하더라도 은하수가 보이지 않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search?q=달의위상=apps

날씨

날씨는 맑으면 맑을수록 좋습니다. 미세먼지가 없고 황사없고 구름이 없는 날씨면 가장 좋습니다. 구름은 기성창 날씨누리에서 인공위성으로 구름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해보고 방문하시면됩니다.

곳은하수

인공위성 구름위 사진처럼 구름이 많은 날에는 방문하게되면 은하수를 볼 확률이 줄어듭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실시간 인공위성 영상🚀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