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친환경 관련주 ETF 에너지 배터리 관련 펀드 총 정리

주요 공약사항인 친황경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친환경 관련주 ETF 에너지기후변화와 환경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는 바이든대통령은 미국 친환경 관련주에 굉장한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 친환경 관련주 ETF와 에너지 2차전지 배터리에 관련된 주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TF

미국 친환경 관련주 ETF먼저 iSHARES Gloval Clean Enegy ETF를 보겠습니다.

티커 : ICLN

위 펀드는 풍력발전 조력발전 태양열발전 등의 친환경 발전에 관련된 소재공학 회사와 발전 회사에 투자를 하는 펀드 입니다.

관련된 기업으로는 오맷테크놀로지스,솔라에지 테크놀로지 머리디언 에너지 입니다.

위 펀드에 추가되있는 사업등은 재생에너지 장비 전력회사 독립 전력생산

재생연료 전기구성 요소 및 장비 멀티라인 유틸리티등의 사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ETF

친환경 관련주아무래도 바이든의 주력 공약인 친환경과 많은 연관이 있는 펀드이다보니 굉장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상승을 보여주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바이든의 주요 공약이 시행될때는

더욱 높은 상승률을 기대할수있는 퍼늗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미국 친환경 관련주 ETF : TAN

ETF

미국 친환경 관련주 ETF티커 : TAN

INVESCO Solar ETF 입니다.

ETF

미국 친환경 관련주 ETF현재 TAN은 $114를 기록하고있으며 이또한 친환경 관련주 대표적인 펀드 입니다.

태양광 패널 장비 생산업체  전력회사 반도체장비관련 회사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ETF

미국 친환경 관련주 ETFTAN invesco Solar ETF는 2020년 수익률 2위를 기록하는 펀드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약 180%의 상승률을 기록한 TAN은 수익률면에서는 굉장하지만

탄탄한 펀드는 아니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펀드 등급은  10점 만점에서 5.78점 등급은 A등급을 받았습니다.

최고등급이 AAA인만큼 안정성있고 튼튼한 펀드는 아닌것 같습니다.

미국 친환경 관련주 : QCLN 

ETF

티커 : QCLN

QCLN First Trust NASDAQ Clean Edge Green Energy Index Fund

QCLN은 지난 해 2020년에 수익이 높은 펀드 5위에 랭크된 좋은 사웊ㅁ 입니다.

재생에너지 하이브리드 배터리 친환경 태양열에너지 풍력에너지등에 투자하고있는 펀드 입니다.

ETF

QCLNFirst Trust NASDAQ Clean Edge Green Energy Index Fund투자중인 회사주식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있는 회사는 테슬라 그리고 Enphase energy 인페이즈에너지 플러그 파워 nio 등이 있습니다.

테슬라는 뭐 말안해도 아는 유명한 기업이고

Enphase Energy 인페이즈 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회사 입니다.

플러그 파워 회사는 수소에너지 기업으로

우리나라 SK기업에서 최대주주로 있는 회사 입니다. 수소차 수소지게차 등

수소전지와 수소에너지를 이용한 다양한 사업을 확장중인 회사 입니다.

NIO는 중국전기차 펀드 입니다.

중국의 전기차시장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있는데요. 중국에 엄청난 인구가 있는 만큼

중국 전기차시장이 굉장히 활성화될것으로 보고 많은 투자가 이어지는 펀드 입니다.

벌써 NIO는 GM사의 시총을 넘어설정도로 엄청난 발전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이든 관련주 – 미국 주식

조 바이든 대통령의 정책에 따라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미국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든 관련주에 대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아무래도 ETF와 비슷하게 바이든 관련주는 친환경 관련주 입니다.

친환경 혜택주가 강세를 이루고 태양열에너지 풍력에너지 등의 종목들이 굉장히 호황을 이루고 있습니다.

바이든 관련주 – 국내주식

조 바이든 대통령의 펼칠 정책이 국내에 미칠 다양한 영향에 대해서 다양하게 분석하여 앞으로 다가올 친환경 시대 그리고 탄소 배출권과 친환경관련주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