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계좌저축 만드는 방법

오늘은 청년들에게 힘이되고 희망이되는 청년희망키움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년간 360만원을 저금할 시에 1,500만원의 목돈이 생기는 청년희망키움통장은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적금식 복지정책입니다.

간단하게 청년희망키움통장은 매달 10만 원, 3년 동안 총 36개월 동안 360만원을 적립하면

정부에서 내달 30만원씩 지원을 받아서 종합 1500만원을 목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청년지원금이나 서울 청년희망통장등 여러가지가 많은데 오늘은

청년희망키움통장과 청년계좌저축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에서는 청년저축계좌 청년희망키움통장 및 희망키움통장2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경우에는 중위소득 30% 이하인 가구의 청년에게. 신청 조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청 당시부터 청년 희망 키움 통장 가입 기간 3년 동안 근로 사업이나 사업소득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은 수시로 모집 중이니 항상 인터넷에 검색해 보고 시청이나 지자체 사이트를 들어가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여러 지자체에서 하반기 청년희망키움통장 가입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11월 중순까지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자격 조건

만드는

청년희망키움통장 자격조건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 15세 이상 만 34세. 적용이 가능하며 생계급여수급 대상자인 근로자 청년의 해당이 됩니다. 2019년 4월부터 시행되었고, 지자체마다 여러가지 청년희망키움통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거기서 생계급여는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면 기초생활보장 대상자 기초생활수급 자에게 현금으로 지급되는 급여를 말하는 것입니다. 알아서 기초생활수급자에게 현금으로 지급되는 생계급여를 받는 사람만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혜택

만드는

아주간단하게 매달 10만원씩 저금을 3년동안 36개월동안만 낸다면 3년후에는 1500만원의 돈이되어 돌아옵니다.

360만원을 내면 정부에서 1140만원을 지원해주는 아주 큰 이득을 보는 정책입니다.

3배이상의 효율을 내는 이 엄청난 적금통장은 국가가 아니면 이렇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을것입니다.

사회초년생은 가뜩이나 힘든데 이런 좋은 정책이 있으면 정말 큰 힘이될것 같습니다.

청년희망통장 신청 방법은 관할 읍면동사무소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정보는 복지사이트에서얻으시고 방문해서 볼일보면 될것같습니다.

만드는

청년희망키움통장가입조건이 있어서 모든 청년들이 가입하지 못하지만 본인이 혜택에 해당이 된다면 꼭 신청하셔서

1140만원의 지원을 받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추가로 근로장려금이나 근로장려금 적금도

꼭 받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근로장려금 적금 신청방법

근로장려금 적금 신청 방법은 일단 근로장려금을 수령한 사람만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접근성이 좋은 은행인 국민은행과 농협을 찾아가시면 굉장히 편리하겠죠??

국민은행의 경우는 최대 1년동안 근로장려금 적금 가입이 가능하고 최대금액 50만원에

이율은 최대 4.85% 입니다. 매월 50만원을 적금을 넣었을때

1년후에 수령하는 금액은 원금 600만원에 이자는 157,625원이 됩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에 근무하는 근무자들에게 혜택을 주는 취지의 제도 입니다.

2년형과 3년형의 내일 채움공제가 있는데, 간단하게 말하면 매월 12만5천원씩 2년을 넣으면 2년후에는 1600만원을 수령받고

16만5천원을 3년형을 넣게되면 3년후에는 3천만원을 수령받는 아주 좋은 중소기업 근무자를 위한 혜택입니다.

연봉이 2천만원이라면 3년형을 넣게되면 연봉이 3천만원이 됩니다. 1년에 1천만원씩 더 생기게되는것이죠.

청년내일채움공제 바로가기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이란 일반적으로 우리가 가입하는 주택청약통장을 젊은 세대들에게 더욱 좋은 혜택을 주는 정부제도인데요 연봉 3천만원 미만 만 34세미만자의 경우에는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을 발급받아서 좋은 이율로 재테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추후에 내집 마련을 하기위해 꼭 필요한 청약통장을 같은 금액을 넣더라도 서민들에게 높은 이율로 제공하고있는 청년우대 주택청약 통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개설방법

청년희망키움통장과 여러 청년들을 위하 정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좋고 다양한 청년을 위한 정책들을 모두 혜택을 누리고 살아야 합니다. 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