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포장 그래픽카드 구별 방법|중고 채굴 그래픽카드

재포장 그래픽카드

재포장 그래픽카드암호화폐 채굴로 인해 그래픽카드의 가격은 말도안되게 상승했습니다. 현재는 암호화폐 가격하락으로 인해 그래픽 카드 가격이 정상적으로 내려가고 있지만 아직인 시기상조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2천번대 3천번대 그래픽카드는 채굴업자들이 싹쓸이하다시피 쓸어갔으며 그래픽카드 가격폭등의 주범이었고 현재 비트코인 하락으로 인해 그래픽카드의 수요가 줄어들어 다시 가격이 내려가고 있지만 이전에 싹쓸어간 그래픽카드의 중고품이 시장에 돌고 있어 구매에 조심성을 더해야 합니다.

재포장 그래픽카드 중고 그래픽카드를 사지 말아야하는 이유는 당연합니다. 몇달동안 쉼없이 돌아간 그래픽카드는 일반적으로 가정이나 게임용으로 사용되는 그래픽카드에 비해 엄청나게 혹사당하여 성능이 저하되고 그래픽카드 불량 확률이 굉장히 높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부 제품은 그래픽카드 구매처를 입증하지 못하면 AS도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 중고로 구매하셨다가 불량제품을 구매하여 A/S도 받지 못하는 상황에 놓이게 될수있으니 각별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재포장 중고 그래픽카드 구별방법

1.그래픽카드 외관,내관 꼼꼼히 확인

내부뿐아니라 포장이나 씰을 굉장히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택배배송을 받을 경우 택배 포장을 뜯을때부터 동영상을 촬영하여 증거를 남기시는게 중요 합니다. 그래픽카드 신품의 경우 포장을 뜯은 흔적에 테이프를 덧바른 자국이나 그래픽 카드 제품 외관 내부에 먼지가 묻어있지 않습니다. 개봉시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여 택배 박스를 개봉할때부터 동영상을 촬영하시면서 꼼꼼하게 확인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래픽카드 본품에 부착된 팬(Fan)날개 부분이나 기판 방열판의 사이사이에 먼지가 묻어있는지 혹은 약품이나 액체의 흔적이 없는지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흔적이 있거나 먼지가 묻어있는 경우 새 제품이 아닙니다. 새 제품 제작하는 공정은 먼지나 외부오염이 통제되는 공장에서 만들어지기때문에 먼지나 오염물질이 묻어있을수없습니다.

단, 그래픽카드 기판의 뒷부분에는 약간의 얼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공정과정에 오염물을 제거하는 과정으로 약간의 미세한 얼룩이 있을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얼룩이 기름기 같은 기름얼룩이라면 중고제품인지 의심할만 합니다. 서멀방열판으로부터 나온 기름자국일수있으며 이는 사용시 생기는 얼룩으로 새제품이 아닐수있습니다.

2.그래픽카드 골드핑거 확인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를 연결하는 부분 금색 접합부분에 장착흔적이 남아있는지 자세히 보시면 됩니다. 이 부위는 글카를 장착한 흔적이 있는 경우 줄이 생기거나 약간의 기스가 발생하기 때문에 자세히 보시면 사용감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그래픽카드 나사 부분

그래픽카드의 방열판이나 팬을 고정하는 나사의 머리부분을 유심히 보시면 됩니다. 새 제품이라면 한번도 사용된적이없는 나사이기 때문에 기스나 손상이 없어야 정상 입니다. 나사의 머리 부분에 드라이버자국이나 기스가 있다면 중고품을 의심해볼수있기때문입니다.

4.글카 제품 봉인 씰 확인

그래픽카드에는 스마트폰이나 고가의 제품처럼 새 제품임을 증명하기 위해 한번 뜯으면 새제품이 아니라는것을 보증하기위해 봉인용 씰(Seal)을 부착합니다. 이는 구매자를 위한 보안장치이며 한번 뜯어버리면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씰 또한 가짜 씰로 바꿔치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씰이 붙어있다고 100% 새 제품은 아니며 씰이 새것이더라도 내부를 자세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5. 시리얼번호 체크

포장박스와 그래픽카드 내부에 붙어있는 시리얼번호(일련번호)는 일치해야 합니다. 이는 씰처럼 위조가 불가능하며 포장박스에 붙은 시리얼번호와 그래픽카드의 시리얼번호가 다르다면 재포장이나 채굴에 사용되어 중고로 판매되고있는 그래픽카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이 시리얼번호는 그카 제조사홈페이지에서 인증이 가능합니다. 일련번호를 통해 국내 판매제품인지 중국 내수용 제품인기 구별이 가능합니다.

채굴 그래픽카드가 유툥되는 이유

현재 국내에 채굴 그래픽카드가 유토오디는 이유는 중국정부에서 암호화폐 채굴을 금지하여 채굴 사업이 더이상 진행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중국 업자들이 그래픽카드 전부를 사들여 암호화폐 채굴장을 운영했지만 앞으로는 더이상 운영을 하지 못하기때문에 그래픽카드 값을 건지기 위해 대량으로 다른나라에 판매하고 있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현지에서 재 포장된 그래픽카드가 우리나라에도 유통되고 있다는 소문이 암암리에 퍼지고 있으며,컴퓨터 부품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종종 재포장 그래픽카드를 구매했다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채굴 그래픽카드 문제점

채굴 그래픽카드를 구매하면 GPU 성능 하락과 그래픽카드 혹사로 인해 불량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픽카드가 불량인 경우 업자들이 임시방편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청소를 해놓지만 얼마 가지않아 불량이되어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