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개설방법

국가가 펼치는 여러가지 정책중 청년정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은 일반적인 청약 통장보다 이점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나라 만 20세~34세의 청년들이 굉장히 힘들게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반지하 지하 옥탑방 그리고 잠만 겨우 잘수있는 좁은 방한칸에서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개설방법

그렇지 않아도 N포세대에 극심한 취업난과 물가상승으로 인해서 밥한끼 겁나서 잘 사먹지 못하는 청년들에게 정부에서 도움을 주고자 시행한것은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입니다.

이 청약통장은 기본적으로 우리가 은행에서 만드는 주택청약 통장과 성질이 매우 비슷합니다. 하지만 청년이라서 조금 우대해 주는 부분이 있고, 혜택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알려드릴테니 주의깊게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우선 청년우대 청약통장은 어떤것일까요? 기본적인 정의는 저소득 무주택 청년의 주택구매 및 임차자금마련을 위해서 기본 주택청약통장에서 재형기능을 더한 청약통장입니다.

다시말해 일반적인 주택청약보다 저축부분에서 더욱 강화된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주택청약은 일반통장보다 이자율이 높습니다. 우대금리가 적용되기때문인데요. 그래서 사회초년생이가입하는 가장 기본적인 통장이고 가장 필수적인 통장이라고 불리는 이유입니다.

본론으로돌아와서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은 저소득 무주택 청년들이 주택 구매나 임차자금을 마련하기위해서 만드는 통장인데 적금통장으로 활용해도 무방할만큼 이율이 좋은통장이고 추후에 자신의 주택을 구하게될때 요긴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아파트투유에서 행복주택이 공공임대주택의 청약을 넣을수가 있습니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개설방법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이 좋은 이유는 위 이자를 보시면 아실수있습니다.

월 납입금액이 10만원일 경우 10년 납입시 총 납입금 1200만원에

이자는 200만원이됩니다.

일반적인 주택청약은 108만원인데 비해 2배의 금리를 보여줍니다.

최대 금액인 50만원을 10년 납입시에는 납입금액 6000만원에

최대 이자는 991만원입니다. 기본 주택청약은 540만원입니다.

이자의 차이만 451만원 입니다.소득공제는 최대 144만원이 가능합니다.

10년 만기이 3.3%의 높은 이자율이 적용되기때문인데요 10년 최대 1.5% 포인트의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개설방법

개설방법은 직접 은행에 찾아가셔야 합니다. 국가에서 지정된 수탁은행이 있습니다.

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을 찾아가셔야 합니다.

위 8개의 은행이 수탁은행입니다.은행 창구에 직접 찾아가셔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기존에 발급받으신분들도 청년우대통장 가입요건을 충족하신다면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택청약 청년우대 전환 방법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주택청약 청년우대 준비서류

먼저 위에 알려드린 수탁은행을 방문하셔서 주택청약을 신청하실것이라면

아래의 서류들을 꼭 챙겨주시길 바랍니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개설방법

청년우재 주택청약 가입조건먼저 1차적인 가입조건인 만 나이를 충족하셔야 하는데, 만 34세 초과인분들은 가입이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군생활을 하신 분들이라면 군대에 있었던 기간(최대6년까지인정)을 인정해준다고 합니다.

만35세의 성인이 군생활 2년(24개월)을 지냈다면 만 33세로 청년우대 주택청약 가입조건을 통과하게 되는것 입니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개설방법

청년우대 주택청약 준비서류1. 소득증빙은 국세청 홈텍스에 접속하셔서 자신의 소득증빙 서류를 떼서 가면됩니다.

2. 군복무를 하신분들은 나이를 넘으셔도 군복무 기간만큼 차감해줍니다. 이를 확인할 병적확인서를 발급하셔서 가셔야 합니다. 확인서는 주민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3.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3개월 이내의 것)은 필수 입니다.

4. 각서를 작성해야하는데 은행에서 제공해주니 따로 준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택청약 가입시 주의하셔야할 사항

아무래도 이율이 높다보니 처음에 납입금액을 높게 잡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최대 10년 그리고 그 이상을 생각하고 납입하셔야되기때문에 최대한 부담이 가지않는 선에서 금액을 정하셔야 합니다. 확실히 금리가 좋아서 사실 욕심이 나는것도 맞습니다. 하지만 중간에 해지를 하게되면 그동안 지나온 시간이 매우 우 아까운것이 현실입니다.

개설방법

해지할 경우가 생기지 않게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을 맞추셔서 가입을 하시면 되는데요. 많은 사회초년생들이 사회생활을 시작했을때 가입하는 주택청약인데 이때에 많은 분들이 금액은 10만원으로 맞춘다고 합니다.

중도에 하자하지 않게 길게가는 주택청약 통장으로 내집마련의 꿈과 작은 보탬이되면 좋겠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