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기아 자동차 리콜대상 확인 조회 방법 알려드립니다

리콜이란 자동차 제작시에 결함을 시정하는것으로 자동차 운행에 있어서 안전에

연관된 크고 작은 문제들을 제조사가 다시 차량을 수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현대 기아 자동차 리콜대상 확인 조회 방법리콜에는 단순한 시스템조작일수도있고 부품교환이나 수리로 이어질수도 있습니다.

리콜이라하면 대부분 방송이나 뉴스에 많이 나오지만 혹시나 내차가 리콜대상인지 궁금하다면

기아자동차 리콜대상차량 확인쉽게 확인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 차종 리콜 대상 조회바로가기>

기아

리콜확인 사이트리콜은 모든 차량에 적용이 됩니다. 자동차 리콜센터 자동차 리콜조회 자동차 리콜제도

-일반 승용차는 물론이고 2륜차(오토바이),건설기계등도 포함이 됩니다.

-자동차등록번호(차량번호판)나 차대번호를 통해서 간편하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차량이 리콜대상이되면 알림을 보내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현대 자동차 리콜

기아

자동차 리콜 확인방법차량제조시 발견되지않고 추후에 발견된 문제점같은 경우에 간단한 조작이나 수리를 통해서 리콜을 시행합니다.

현재 국내에 운행중인 국산차 외제차 모두 리콜에 포함된다면 위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장 많은 판매대수를 자랑하는 현대차부터 리콜사항을 간단하게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기아

현대자동차 리콜현대자동차가 아무래도 판매하는 대수가 많은 만큼 많은 사람들이 검색할것입니다.

현대 GV70 GV80 GV90 리콜과 싼타페 리콜 코나전기차 리콜 포터리콜등의 글이 있습니다.

고압펌프 리콜 ECU리콜 전자제어장치 ECU관련 리콜 연료펌프관련 리콜 코나 전기차 고전압배터리 관련리콜 등이 있습니다.

기아

GV70 80 리콜저도 검색해보면서 뉴스를 통해서 알고있었던 코나 전기차 배터리관련리콜은 알고 있었으나

다른 리콜관련 내용은 처음보는 내용이었습니다.

뉴스화되지 않은 간단한 교체나 리콜등이 많으니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기아

현대자동차 리콜아반떼 운전석 에어백 인플레이터 리콜

G70 R-MDPS관련리콜

GV80 주행가능거리표시장치관련리콜

싼타페 안정성제어장치(ESC)관련리콜

싼타페 ABS/ESC모듈 관련리콜

쏘나타 주차통합제어기 관련리콜 등의 리콜이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리콜

기아

기아차 리콜 대상 확인

가장 최근 이슈는 니로 니로전기차 K3 운전석 안전띠 높이장치 결합으로 리콜이 발생하였습니다.

쏘울 EV 전기차 는 통합형 전동식 브레이크관련 리콜이 있고

카니발4세대 KA4 2020.07.31~2020.10.06 에 생산된 차량과

쏘렌토 MQ4 디젤 2.2엔진 2020.0730~2020.10.06에 생산된 차량에

연료공급호스 클램프 재조립 및 점검리콜이 있습니다.

이는 연료 누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이라고 합니다.

기아

K5와 쏘렌토MQ4 모델에 대해서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RSPA) 장치 작동 후

ESC 모듈 내부 신호 처리 오류로 제동이 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이 있습니다.

대상 차량은

K5(DL3):2019.11.18~2020.07.29

쏘렌토(MQ4):2020.02.26~2020.07.16

더욱 자세한 내용들은 홈페이지에 가셔서 본인의 차량 번호를 입력하시면 확인이 가능하실것 입니다.

국내에 판매되었던 모든 차량에 대해서 리콜정보가 있는 사이트에대해서알아봤습니다.

리콜대상이신분들은 빠르게 관련회사 AS센터에서 수리를 받으시고

내차가 리콜대상인지 확인하고싶은분들도 간편하게 차량 조회해보시면 되겠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