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방울 테스트 MBTI 성격테스트

MBTI 테스트란 마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융(Jung)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 도구입니다. 이 검사는 사람들이 쉽게 응답할 수 있는 자기 보고 문항을 통해 각자가 인식하고 판단할 때 선호하는 경향을 찾고, 이러한 선호 경향들이 하나하나 또는 여러 개가 합쳐져서 인간의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파악하여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즉, 개인이 쉽게 응답할 수 있는 자기 보고 문항을 통해 각자가 인식하고 판단할 때 선호하는 경향을 찾고, 이러한 선호 경향들이 하나하나 또는 여러 개가 합쳐져서 인간의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파악하여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성격유형검사인 MBTI 16가지 유형 중 어떤 유형이 가장 인기있나요?
가장 인기있는 유형은 ENTP라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ENFP, INTJ, INTP 순으로 많이 선택한다고 하네요. 저는 ISFJ 인데 제 주변엔 한명도 없네요 ᅲᅲ

16가지 유형중 내향형과 외향형 두가지로만 나뉘나요?
네 맞아요~ 하지만 세부적으로 나누면 8가지로 나뉜답니다. I / E S / N T / F J / P 이렇게 4가지씩 조합해서 총 16가지랍니다.

내향형과 외향형 둘다 장단점이 있나요?
우선 내향형은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타입이고, 에너지 충전 후 다시 활동하는 스타일이에요. 반면 외향형은 친구들과 어울리는걸 좋아하고 모임에서도 주도권을 잡는 편이죠. 각각의 장단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사회성에서는 외향형이 유리하겠죠?

선호경향이란 무엇인가요?
선호경향이란 말 그대로 자신이 좋아하는 성향을 말해요. 예를들어 나는 계획 세우는 걸 좋아해 -> 사고형 나는 논리적이야 -> 감정형 나는 공감능력이 뛰어나 -> 감각형 등 각 항목별로 점수를 매겨 합산하면 나의 결과가 나온답니다.

나의 강점과 약점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강점은 위에서 말한 선호경향별 점수 합계이구요, 약점은 다른사람과의 비교를 통해 나와 비슷한 상황에서의 타인의 반응을 참고하거나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보완할 수 있답니다.

빗방울 성격 테스트

빗방울로 성격을 확인하는 이 테스트는 mbti의 한 종류 입니다. 비올떄의 상황이나 나의망므이나 생각등을 종합해서 mbti로 변환하여 알려주는 테스트 입니다.

테스트로 나오는 비의 종류와 mbti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빗방울 성격 테스트

장맛비 MBTI : ENTP
여우비 MBTI : ESFP
장대비 MBTI : ESTJ
술비 MBTI : ESTP
이슬비 MBTI : ESFJ
단비 MBTI : ENFJ
봄비 MBTI : ENFP
찬비 MBTI : ENTJ
안개비 MBTI : INFP
가을비 MBTI : INFJ
잠비 MBTI : ISFP
밤비 MBTI : ISFJ
일비 MBTI : ISTJ
웃비 MBTI : ISTP
가랑비 MBTI : INTP
작달비 MBTI : INTJ

빗방울 성격테스트
빗방울 성격테스트

빗방울 성격테스트가 시작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