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가스 냉매 충전 가격 비용 총 정리

에어컨 가스 냉매 충전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에어컨 설치 후 몇년이 지나면 실외기쪽 배관과 실내기쪽 배관 연결부위에서 가스가 새어나가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이 때 대부분 고객님들께서 A/S센터나 서비스센터에 연락해서 수리를 진행하십니다. 하지만 업체마다 부르는 금액이 천차만별이고 어떤곳은 출장비 5만원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컨 가스

먼저 에어컨 가스는 매년 충전하는것이 절대 아닙니다. 한번 충전하면 10년 이상 사용하는게 에어컨 냉매 입니다.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가스가 외부적인영향에 의해서 새어나가지 않는 다면 최소10년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에어컨 냉매를 충전하라는 기사들은 사기꾼이냐? 생각할 수 있는데 맞을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에어컨 기계와 실외기를 연결하는 호스를 제대로 설치하지 않은 경우엔 조금씩 가스가 새어나가서 에어컨가스를 매년 충전해야될 수도 있습니다.

에어컨 가스 충전

에어컨 가스는 대부분 R22라는 제품을 사용합니다. Refrigerant 22가스는 프레온 냉매로 에어컨 냉매 충전용으로 사용되는 가스입니다.인터넷에서 구매하면 3kg 에 4.5만원 5kg에 6만원 선에 구매가 가능하며 가스통 하나로 에어컨 7~8대 정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에어컨 가스 충전비용은 얼마인가요? 충전 비용은 4~6만원정도 개인 업자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업자들이 자기 마음대로 가격을 받기 때문에 여러 업체에 문의해보시고 금액을 확인 하시는게 좋습니다. 최근에 나온 아파트들은 에어컨 매립배관 형태로 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립배관의 장점은 외관상 선이 안보여서 깔끔하지만 배관 누수나 문제가 생겼을때 수리에 엄청나게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기때문에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에어컨 가스 충전 비용

에어컨 가스 충전

에어컨 가스 충전

  • 벽걸이형 에어컨 4~5만원
  • 스탠드형 에어컨 5~6만원

에어컨에 들어가는 가스는 기존 R22가스에서 최근에 나온 R-410a가스 두가지로 나뉩니다. 투투가스 410가스로 불리며 410가스는 최근에 나온 인버터가 포함된 에어컨에 들어가는 가스이며 프레온 가스가 없는 친환경 가스 입니다. 410가스가 투투가스보다 1~2만원 정도 가격이 비쌉니다.

에어컨 가스 사기 안당하는 방법은 몇가지 유의사항을 꼭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1. 에어컨 설치시 설비문제

2. 에어컨 작동후 10분간 대기후 시원한 바람 체크후 냉매보충

3. 이사 할때 에어컨 가스 몰았는지 확인

4. 에어컨 밸브 확인

5. 실외기 밸브 누수 확인

에어컨 가스 충전 사기 안당하는 방법 6가지

저희집 에어컨에서도 가스가 샌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럴때마다 저는 우선 가까운 동네업체에 전화하셔서 견적을 받아보시라고 말씀드립니다. 그리고나서 비교견적을 내보시고 저렴한 쪽으로 선택하시라고 권해드립니다. 물론 양심없는 업체들이 많기 때문에 무조건 저렴하다고 좋은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너무 터무니없이 비싼금액을 부른다면 다른방법을 찾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