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단말기 지원금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속도로 이용시에 정말 편리하게 도움을 주는 하이패스 단말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패스는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때 톨게이트를 멈추지 않고 적당한 속도로 지나갈 수 있게 하는 아주 편리한 기능인데요 요즘 새로운 신차로 나오는 제품은 고급차의 경우에는 기본적인 옵션으로 하이패스 기능이 부착되어 있고 일반적인

차에 같은 경우는 하이패스 옵션을 넣어야 하이패스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혹시 옵션으로 하이패스 단말기 기능을 않으셨다면 추가로 하이패스 단말기를 구입하셔서 하이패스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이패스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하이패스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만큼 하이패스 사용내역 인한 미납 통행료 나 하이패스 단말기 관리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이나 해지 명의 변경 등의 서비스를 해주고 있습니다 현재는 많은 사람들을 하이패스를 이용하고 있어서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하이패스 카드 또한 현재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카드를 무료 발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현재는 2020년 12월 31일까지 도로공사 영업소 사무실이나 휴게소 고객센터 하이패스 센터에서 무료로 발급 가능합니다 발급 조건은 3만원 이상 충전하시는 보내는 카드 구입비를 무료로 지급해주고 하이패스 단말기를 구매한 고객에게도 가을 구입비를 무료로 취급을 해 줍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구입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하이패스를 구입하시거나 오프라인 매장에 가셔서 단말기를 사시면 되는데요.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온라인에서 구매한 하이패스를 택배로 받으시면 하이패스 홈페이지에서 단말기 등록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하이패스 카드는 충전 장소는 많은 사람들이 아시다시피 영업도 사무실이나 휴게소 고객센터 하이패스 센터에서 가능하시고 무인충전기 나 롯데 ATM 기에서 금액을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은 현금과 카드 가능하며 도로공사에서만 충전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하이패스를 사용중에 미납요금이 발생했을때는 하이패스미납요금 수령방법을 알고계셔야 합니다.

하이패스기기가 꺼지거나 고장이나서 요금이 제대로 정산되지 않았을때 당황할수도 있습니다.

만약에 톨게이트비용이 3만원이라면 최대 30만원까지 요금이 나올수 있다고 합니다. 무려 10배 인데요.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기위해 미납요금을 내는 방법에 대해서도 추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납부 방법 안내 

하이패스 단말기 종류

할부 단말기 중에 앞에서 지원금 단말기 정책이 있습니다 단말기별 보조금을 제조사에서 지급해서 사용하는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단말기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하이패스 단말기 출처 : 도로공사post

단말기의 종류는 총 4가지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대중적으로 보급이 많이되고있는 룸미러 단말기 입니다. 신차 구매시 옵션으로 포함시켜서 구매할 수있는 단말기 입니다. 사제로 룸미러 단말기를 구매도 가능합니다.

두번째는 자가등록 단말기 입니다. 단말기를 구매해서 컴퓨터로 연결해서 자신의 차량번호와 카등정보등을 입력해서 고객이 직접 등록하는 단말기 입니다.

세번째는 지원금 단말기 인데요. 도로공사와 하이패스 단말기 제조사간의 협력을 통해서 국민에게 저렴하기 보급해주는 단말기 입니다.

네번째로는 감면 단말기입니다. 한국도로공사에서 하이패스 단말기를 장애인과 보훈자 대상으로 구매와 등록이 가능한 단말기 입니다. 가격이 매우 저렴하게 제공되는 단말기 입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 본 결과 보통 카드 단말기 가격은 3만 원부터 8 9만 원까지 실용적인 단말기와 일반적인 단말기로 나누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단말기

하이패스 단말기 할인

가성비가 좋은 제품인 경우에는 3만 원에 판매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계가 고장이 나면 사후에 애프터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무상보증을 1년 동안 가능하며 5년간 해당 제품의 부품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원금 단말기 사업은 2010년 12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단말기 지원금 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단말기 지원금 알아보자

단말기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은 하이패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단말기관리 페이지에 가서 등록 및 정보 조회 돌아가시면 이렇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단말기 등록 및 정보 조회 의사는 본인이 가진 하이패스 단말기를 컴퓨터와 연결 하시고

단말기에 적힌 자가발급모드가 있는 경우에는 차가 발급 모드로 변경 하여서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등록을 완료하시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다고 안내 멘트가 나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통행료 사용내역 조회, 미납 통행료 납부,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하이패스 단말기 명의변경 및 해지, 선불 후불 카드 신청

www.hipass.co.kr

단말기 등록을 마치셨나요?

이제 카드도 신청해야겠죠? 단말기만 있으면 사용하질못하니 하이패스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패스 카드는 하이패스요금을 결제하는 카드로 기본적으로 한국도로공사에서 현재 무료로 제공중인 하이패스카드(충전식)와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자동형카드가 있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하이패스카드에 대한 정보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단말기와 단말기 등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