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등록방법 룸미러 단말기 등록 방법

반갑습니다.하이패스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패스 등록은 룸미러 나 전화 등록 단말기지원금 단말기 등으로 등록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이패스 등록 방법은 일단 하이패스 기계가 있어야 합니다.

하이패스는 오프라인에서 사무실,도로공사 사업소에 방문하여 단말기를 등록하는 방법과, 집에서 PC로 USB를 연결해서 하이패스 단말기를 등록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룸미러 하이패스

새차를 구매했을때 하이패스 옵션이 추가 되어서 하이패스 기기가 장착되어 있는 경우에는 따로 하이패스 기계를 구매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하이패스 옵션을 추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따로 하이패스 단말기를 구매를 하셔서 직접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하이패 구매

룸미러 하이패스

그렇다면 하이패스 단말기 어디서 구매할 수 있나요 하이패스 단말기는 제조사 판매점이나 인터넷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구매는 네이버나 쇼핑몰에서 검색을 하면 여러가지 단말기가 나오는데요 가격과 생생하게 적당한 제품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도로 공사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자동차 구매시에 넣는 Hi-pass 옵션은 다른 옵션과 붙어있어서 가격이 비싼것은 사실입니다.

굳이 하이패스를 하실꺼면 자동차 옵션보다는 따로 구매하셔서 붙이는게 훨씬 이득 입니다.

하이패스 단말기는 건전지 형식도있고 충전식도 있는데 요즘에는 태양열 충전 방식도 나와서

점점더 사용하기 편리해지는것 같습니다 그중 가장 편리한건 하이패스 룸미러인것같습니다..

위에 나오는 하이패스 단말기는 충전용으로 충전하고 카드를 꽂아주면 정상적으로 하이패스 단말기가 작동을 합니다.

룸미러 하이패스 등록

룸미러 하이패스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방식인 룸미러 하이패스 단말기 인데요. 따로 유리에 부착하지 않고 룸미러뒤에 카드를 꽂을 수 있어서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런 룸미러 하이패스를 사제로 시공하실 경우에는 따로 공업사에 가셔서 설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이 굉장히 어렵기 때문인데요.

룸미러 하이패스 설치 비용은 약 30~40만원 정도 합니다. 공임비가 많이 비싼데요. 요즘에는 유튜브에도 하이패스 룸미러 DIY영상이 많이올라와서 따라만 하셔도 쉽게 설치가 가능한대요. 룸미러 단말기 가격은 약 6~7만원 선인데 유튜브를 보고 따라하시면 충분히 설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굳이 공업소에 가서 큰돈 들이지 마시고, 주말에 작정하고 셀프로 룸미러 하이패스 장착하시면 큰돈 아끼실것 입니다.

이렇게 설치를 마치셨다면 하이패스 카드를 구매하셔서 룸미러에 삽입하시면 되는데요.

하이패스 카드 구매방법은 아래의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하이패스 등록 방법

하이패스 등록방법

위 홈페이지에 가셔서 하이패스 등록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TISTORY

홈페이지에서 단말기관리를 누르시면 됩니다.

TISTORY

도로공사에서 현장에서 가입해서 단말기를 구매했을때 단말기를 설치할 차량번호와 차주 명을 등록할 수가 있습니다앞에서 말씀드린 인터넷쇼핑몰에서 구매한 하이패스 단말기는 하이패스 통합 홈페이지에서 단말기를 USB 컴퓨터를 연결하는 후에 차량번호와 찾을 이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절차 후에 하이패스 단말기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를 등록하기 전에 회원 가입할 때는 하이패스 전용 카드를 가지고 계셔야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등록변경 명의변경

TISTORY 하이패스 단말기 정보 변경이나 명의 변경 차종 변경을 원하시면 수도 있습니다 소유하신 차종과 소유자가 동일한 경우에는 한국 도로공사 콜센터 나 하이패스 홈페이지 혹은 직접 방문을 통해서 차종이나 명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는 USB 연결 변경 메뉴를 이용하셔서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유하신 차종은 동일 하나 소유자가 바뀐 경우에는 하이패스통합 홈페이지에서 차종 및 명의 변경 USB 연결 변경 메뉴를 이용하셔서 정보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차를 구매하셔서 차종이 변경된 경우에도 동일하게 하이패스통합 홈페이지에서 차종 및 명의 변경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종과 소유자가 다른 경우에는 동일하게 차종 명의 변경 메뉴를 이용하셔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USB 연결 형은 차종과 무관하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혹시나 도로공사 회사에 도로공사영업소 해 직접 방문하셔서 변경하실 경우에는 변경할 차량등록증과 단말기를 가지고 오셔서 하이패스 센터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단말기 지원금

인터넷에서는 최종 명의 변경 메뉴에서 USB 연결 한 후에 하이패스와 연결하면 기존 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오는데 이때 변경할 차량정보를 입력한 후에 저장을 하시면은 본인인증후 개인정보제공동의 한 후에 단말기 명의 변경 신청 그리고 확인을 하시면 변경이 가능하게 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납부

하이패스가 잘되다가도 가끔 건전지나 충전부족혹은 기기이상으로 제대로 결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혹 이럴경우에는 미납요금이 있다고 집에 통지서가 날아오기도 하는데요. 이럴경우에 당황하지마시고 온라인으로 납부하시거나 가까운 은행이나 편의점에서 납부할수있다고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납부 방법 안내

하이패스 단말기 해지

단말기를 이제 사용 하지 않을 때는 통합 홈페이지에서 단말기 해지메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 다시 등록하시는 경우는 하이패스통합 홈페이지에서 재 등록해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이패스 등록방법과 룸미러 하이패스 등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to Top